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
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을 축소시킨다는 의미 뿐 아니라, 요실금을 보완하고 방광염증세를 감소시키며 여성으로서의 저하된 성 기능과 삶의 질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있다"면서 "여성마다 질과 소음순 구조가 다르며, 나이, 성관계 경험 등이 다른 만큼 하나의 수술방법만 고집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자신에 알맞은 수술 및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최근 여성들은 자신의 신체에 관심을 가지고 질환개선 및 자신감, 성감만족 등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고 있다. 그 중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을 축소시킨다는 의미 뿐 아니라, 요실금을 보완하고 방광염증세를 감소시키며 여성으로서의 저하된 성 기능과 삶의 질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성의 경우 임신과정을 거쳐 분만 이후 골반근육 조직의 약화 및 손실로 질 근육의 탄력이 저하되거나 나이가 들면서 골반과 질 근육이 이완되는 경우가 있다. 이로 인해 부부관계에 만족도가 떨어지고 요실금이나 자궁하수 등 여성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 같은 현상은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더 이상 40, 50대 여성들만의 문제는 아니다.

질성형 수술의 경우 여성의 은밀한 부위에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상담부터 수술까지 예민할 수 있는 환자들의 경우 숙련된 경험의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진료를 선호하기도 한다.

기존 시술 방법에서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질 성형 수술은 탄력이 떨어진 질 근육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섬세하고 정교한 질 벽 주름을 만들어준다. 또한 레이저 질성형수술의 경우, 수술적 접근이 어려운 질 내부 깊숙한 곳까지 안전한 시야확보가 가능해 질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손상된 근육을 충분히 복원하고 질염, 냉증 등의 질환 예방이나 치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레이저질성형의 경우, 출혈이 적고 흉터가 적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법이다. 수술 후 3~4회 정도의 통원 치료가 필요하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만큼, 빠르게 생업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 후 방광을 지지하는 괄약근 압력의 증가 효과로 중년 여성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요실금 증상까지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여성마다 질과 소음순 구조가 다르며, 나이, 성관계 경험 등이 모두 다른 만큼 하나의 수술방법만 고집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 및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