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방향성 건위 생약성분이 함유된 고단위 복합 위장 소화제인 위제로정 틴케이스 패키지<사진>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제로정 틴케이스는 위제로정 30포와 노란색 틴케이스 패키지로 구성됐다.

위제로정 틴케이스는 직사각형 형태의 철제 소재로 제작돼 수납함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디자인과 실용성까지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고단위 포장으로 제작돼 일반 가정에서 상비약으로 적합하다.

위제로정은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 필요한 프로자임, 리파제, 비오디아스타제 등의 소화효소제가 함유돼 있으며 담즙 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UDCA도 들어있어 소화기 질환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제산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히드로탈시트가 포함돼 위액분비 억제, 위산 중화, 및 위궤양면 보호에 도움을 줘 소화촉진과 동시에 제산제로도 효과 볼 수 있다는 것.

위제로정은 소화기계에 진경작용을 주는 건위생약으로 계피유와 회황유가 들어간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계피유는 녹나무과 계수나무 껍질로 위장운동 및 위액분비를 촉진해 위장 경련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계피유와 회황유는 입안의 상쾌함 뿐만 아니라 복용 시 청량감까지 제공해 준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제로정은 복합 위장 소화제로써 잦은 소화불량 및 위장 질환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30포의 고단위 포장으로 제작돼 가정상비약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