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사진>가 4060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다.

휴온스(대표 엄기안)의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홈쇼핑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휴온스는 18일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7차 방송인 ‘홈앤쇼핑’에서도 판매 효율 125%를 달성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완판으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출시 한 달 동안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에서 전 방송 완판을 기록하며 3만800박스 판매를 돌파했다.

회사에 따르면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을 주원료로 한 건기식이다.

YT1은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을 활성화함으로써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줘 일명 ‘에스트로겐 활성 유산균’으로 불린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여성 갱년기 판단 지표인 ‘쿠퍼만 지수’의 대표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ㆍ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등 10가지 개별항목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으며 갱년기 여성의 신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모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최근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4060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대표 갱년기 건기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안면홍조, 발한 등의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여름이 오는 만큼 갱년기 여성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오는 21일 저녁 7시 40분에 롯데홈쇼핑 8차 방송이, 24일 오전 8시 50분에 GS홈쇼핑 9차 방송이 예정돼 있으며 6월엔 ‘현대홈쇼핑’ 론칭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