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어실원스 사용법 영상(티어실원스 홈페이지)   #.티어실원스 복약지도문
삼일제약은 ‘초간단 티어실원스 사용방법’ 영상을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약국 매대 위에 티어실원스 매대와 복약지도문을 설치하는 등 복약지도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사진은 티어실원스 복약지도문.

삼일제약의 대표 무좀약 '티어실원스'가 무좀약 원스 제형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1분기 시장조사 기관 IMS데이터에 따르면 티어실원스는 무좀약 ‘원스’ 시장 내 점유율 49.1%를 기록, 출시 이후 첫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티어실원스는 전년 동기 대비 961.4% 성장했다.

삼일제약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것에 대해 경쟁제품들과 차별점으로 약효 전달력을 꼽았다. 티어실원스는 특허받은 실리콘 필름막을 통해 대조군인 아크릴 필름막 대비 약효 전달력을 최대 3배 높여준다. 약효 전달이 빠른 만큼 무좀의 치료 효과도 우수하다. 실리콘은 무좀으로 인한 상처 치유와 보호에도 효과가 있어 약국가에서 그 효능을 입증 받고 있다.

또 약사의 관점에서 시장을 바라본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원스 제형은 1회 적용으로 최대 2주간 무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지만 도포 후 24시간 동안 씻어내지 않아야 하는 등 사용방법은 비교적 복잡하다. 삼일제약은 이를 위해 ‘초간단 티어실원스 사용방법’ 영상을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약국 매대 위에 티어실원스 매대와 복약지도문을 설치하는 등 약국의 복약지도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삼일제약은 지난 4월 티어실원스의 새로운 모델로 트롯가수 송가인씨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5월 4일 On-Air 된 티어실원스 광고는 유튜브상에서 2주 만에 200만 뷰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무좀약의 핵심 타겟층인 30대~50대에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송가인 효과로 브랜드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삼일제약 신정렬 PM은 "추후 발표할 티어실원스 광고 촬영 메이킹 필름,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삼일제약은 티어실원스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근처의 판매약국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 유튜브 검색을 통해서도 ‘티어실원스 초간단 사용법’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