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헬스케어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QUANTUMCRM®'을 마케팅 담당자들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헬스케어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QUANTUMCRM®'을 마케팅 담당자들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는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핵심인 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해 실시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인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의 다양한 기업에 이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해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QUANTUMCRM®은 고객 발굴과 유지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영업 활동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까지 할 수 있다. 또 거래처 주요 정보관리(고객정보, 견적, 계약, 주문), 매출 추이, 계약 실적 및 시장점유율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강화된 영업자동화(SFAㆍSales Force Automation)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통해 업무 속도 향상 및 체계적 비즈니스 운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다.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QUANTUMCRM®은 여러 OS 프로그램과 ERP 등 각종 시스템 간 연동도 가능하며, 'Add-on Package'로 각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솔루션의 장점인 것이다. 

회사 측은 특히 언택트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한 비대면 화상회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고 강조했다.

QUANTUMCRM®은 현재 국내 상표권이 등록돼 있으며, 베트남과 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상표 출원 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 회사 임종훈 대표이사는 "QUANTUMCRM®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ㆍ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 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No.1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헬스케어는 토털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QUANTUMCRM®), 실험실 자동화 솔루션(QUANTUMLIMS®), 생산물류 현장관리 솔루션(QUANTUMSFP) 등 기업 업무 효율화를 돕는 퀀텀솔루션을 보유한 헬스케어 전문 IT(정보기술) 기업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