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성형외과 황윤주 원장
디에이성형외과 황윤주 원장은 "얼굴살 빼는 인모드 리프팅은 국내 식약처 정식허가와 더불어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처(FDA) 공식승인을 받은 고주파 기반의 레이저"라며 "지방세포 감소를 돕는 가운데 이중턱, 처진 볼살 등의 매끈한 관리를 기대할 수 있는 인모드리프팅 시술은 비절개로 이뤄지는 만큼 통증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다"고 설명한다.

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童顔)이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안티에이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40~50대의 중년층은 더 젊어 보이기 위해 20~30대 청년층은 현재의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안티에이징을 찾는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전반적인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가운데 턱 밑과 연부 조직의 탄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양상을 보인다. 이로 인해 턱 부위 지방이 쌓이면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으며 페이스 라인이 무너져 이중턱을 야기할 수 있다.

이중턱은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 개선이 쉽지 않다. 이에 얼굴 지방흡입과 같은 성형을 계획하기도 하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상존하며 회복기간과 비용 역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얼굴살 빼는 법으로 ‘인모드 리프팅’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국내 식약처 정식허가와 더불어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처(FDA) 공식승인을 받은 고주파 기반의 레이저로 안정성을 신뢰할 수 있다.

이스라엘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인모드리프팅은 수술 부담 없이 리프팅과 지방감소 변화를 한 번에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에서 개발된 첨단 장비로 3가지 핸드피스 구조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모드리프팅 장비를 통해 지방층, 진피, 표피층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탄력 관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1단계에서 지방층을 파괴시킨 이후 2, 3단계에서 각각 진피층 리프팅, 표피층 케어가 이뤄지게 된다.

볼살, 이중턱이 고민인 환자들에게 시행하고 있는 인모드리프팅은 멀티RF레이저가 45~47℃의 심부열을 발생시켜 지방세포를 파괴해 과도하게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원리를 지닌다. 따라서 탄력 개선을 유도해 이중턱을 비롯해 처진 볼살, 전반적인 피부 탄력개선 결과를 도출하며 리프팅, 피부 톤 개선 등에도 우수한 효과를 이끌어낸다.

지방세포 감소를 돕는 가운데 이중턱, 처진 볼살 등의 매끈한 관리를 기대할 수 있는 인모드리프팅 시술은 비절개로 이뤄지는 만큼 통증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으며 마취 없이 비교적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인모드리프팅은 울쎄라리프팅과 병행 시 더욱 큰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울쎄라는 피부 아래 깊숙한 근막층(SMAS)까지 초음파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속 콜라겐을 재생하고 피부를 끌어올려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인모드리프팅과 함께 시술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다만 인모드리프팅은 담당의료진의 역량이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디에이성형외과 황윤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