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2020 에스티팜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구 과제 공모는 산ㆍ학 협력의 발전을 도모하고, 에스티팜의 혁신신약 연구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인 것이다.

공모 분야는 mRNA 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 항암 백신(Cancer Vaccine)에 관한 자유 주제와 항바이러스 백신(Viral Infection Vaccine)에 관한 자유 주제 총 2가지다.

기초 신약 연구에 필요한 제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 및 병원의 교수, 연구원이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는 15일~7월3일까지로, 에스티팜 홈페이지에서 제안요청서(RFP)와 연구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서류심사, 2차 구두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1차 서류심사 결과는 7월24일, 최종 결과는 8월17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연구 과제는 에스티팜이 1년간 최대 1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에스티팜은 mRNA 관련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 대량생산을 위한 공정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mRNA 기반 항암 및 항바이러스 백신 개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를 통해 아직 걸음마 단계인 우리나라의 mRNA 기반 연구를 활성화하고, 차세대 신약 개발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