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가 카탈런트(Catalent Biologics) 및 유럽 ​​4개국 컨소시엄(Inclusive Vaccines Alliance)과 실험용 ‘코로나19’ 백신 제조 및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카탈런트는 이탈리아 아나니(Anagni) 소재 아스트라제네카 공장에서 생산하는 수억개의 백신(AZD1222) 백신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돕는다. 여기서는 오는 8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수억명 분의 백신을 생산할 예정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에 아무런 이익없이 4억개의 백신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스트라제네카가 가능한 빨리 AZD1222를 배포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하는 계획의 일부이다.

한편 J&J 역시 에머전트 바이오솔루션스(Emergent BioSolutions) 및 카탈런트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0억명분의 백신을 공급한다. 모더나(Moderna)는 스위스 제약사 론자그룹(Lonza Group)과 10년간의 공급 파트너십을 맺고 연간 최대 10억명분의 백신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밖에 사노피, GSK, 화이자 등도 생산량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