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고용부 주관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용마로지스,고용부 주관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0.07.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신규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서 높은 평가"
용마로지스 금중식(왼쪽) 사장과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공석원 지청장이 으뜸기업 인증패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용마로지스]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금중식)는 29일 경기도 김포 고촌읍 본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이다.

고용 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 노사단체 및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용마로지스는 지속적인 신규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군 물류사업 참여 등 지속적인 신규 사업 확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성별 구분없는 채용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회사는 주 52시간 근무제도 특례업종(운수업, 기타운송서비스업)에 해당하지만, 근로시간 단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부문별로 상황에 맞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또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노력하고 반기 별 효행상 제정으로 효행문화 확립,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한 MSC345 운동과 지화자333운동 등을 실시하면서 근로 환경 개선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용마로지스 금중식 사장은 “용마로지스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근로환경 개선의 노력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어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일하기 좋은 회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는 1983년 구 동아제약 자회사로 출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물류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다. 현재 전국 총 20개의 물류 센터 및 34개의 배송 센터를 바탕으로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최고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