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C 표지 논문을 장식한 타라만 카다얏, 전용현, 진정욱, 조성진, 아라자나 쉐레스타, 안홍찬, 김진아 박사(왼쪽부터).[사진=첨복재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손문호)의 진정욱ㆍ조성진 박사팀 및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 전용현 박사 등 연구진이 연구한 'PPARδ 단백질을 타겟으로 한 의약화학 연구' 논문이 미국화학회에서 발간하는 의약화학 최고권위 학술지인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JMC,JCR ranking 4.1%)지에 9월 24일(현지 시간) 표지 논문으로 게재된다.

의약화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인 JMC 9월호의 표지를 장식할 예정인데, JMC는 SCI급 논문으로 분류되고 신약개발 분야에서는 상위 5%로 인용되는 최상위 권위지이다.

논문은 대사질환(당뇨, 고지혈증, 비만, 콜레스테롤, 심혈관계 질환 및 난치성 질환 등)을 치료하기 위해 특정 단백질을 타킷으로 진행된 연구에 관한 내용이다.

연구진은 이 논문을 통해 PPARδ(피피에이알델타)가 지질대사, 간 질환 및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의 병리생리학적 과정에서 중요성이 알려진 타킷이라는 점을 서술하고 있다.

연구진은 '이 논문이 난치성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새로운 적응증 탐색 및 PPARδ 선택적 작용제 개발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