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넥스, 암환자 구내염 통증완화제 ‘에피실’ 국내 출시
사이넥스, 암환자 구내염 통증완화제 ‘에피실’ 국내 출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0.09.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제약사 까무루스가 개발한 항암보조용 경구용 액체 제제 "통증 경감에 효과"

보건의료제품의 국내 시장진입을 돕는 전문 컨설팅 업체 사이넥스 (대표이사 김영)는 항암보조용 경구용 액체 제제인 에피실<사진>을 21일 국내 출시했다.

에피실은 항암 화학요법 또는 방사선 치료로 인해 발생한 구강 점막염 (구내염) 등 다양한 구강 내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을 지닌 휴대용 의료기기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구강 점막에 도포하면 구내염 발생 부위에 막을 형성하여 통증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5분이내에 막이 형성되고 1회 사용시 최대 8시간까지 효능이 지속된다는 것.

에피실은 그 효과와 편의성이 뛰어나 전세계 항암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실제로 유럽과 일본에서는 암환자 구강 관리 가이드라인을 통해 구강 점막염으로 고통받는 항암 환자에게 에피실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항암 치료 시 발현되는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인 구강 점막염은 심한 경우 환자들의 치료 의지를 후퇴시키고 이로 인해 항암치료 계획에 차질이 생기거나 항암제 투여 시기를 지연 시키는 등 항암 치료의 효율성이 저하되는 결과를 낳는다.

사이넥스 김영 대표는 “한국에서도 암 치료 등의 과정에서 구내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고통을 완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에피실이 국내 암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이넥스는 스웨덴 제약사 까무루스가 개발한 에피실의 공식 수입사이다.

국내 유통은 쥬디스코퍼레이션(대표 유철욱)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