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훈(왼쪽) 고려대 의무부총장이 박성현 프로골퍼와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2일 고려대의대 본관 3층에서 프로골퍼 박성현(27ㆍ솔레어)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위촉기간은 2020년 10월 5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이다. 앞으로 2년 간 고려대의료원을 대표하는 얼굴로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세계적인 스타골퍼인 박성현 선수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박성현 선수의 열정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초일류를 지향하는 고려대의료원에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현 선수는 “고려대의료원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고려대의료원과 함께 스포츠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더 나아가 고려대의료원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현 프로골퍼는 2017년 LPGA 데뷔 첫 해에 US여자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LPGA투어 사상 39년 만에 데뷔 시즌 3관왕(올해의 선수, 신인왕, 상금왕)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KLPGA 10승, LPGA 7승, TLPGA 1승 등 통산 18승을 기록 중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프로골퍼다. 박성현 프로는 Pelican Women’s Championship을 시작으로 Volunteers of America Classic, U.S Women’s Open에 출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