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신희영 교수ㆍ최용 명예교수,라오스 대통령ㆍ국무총리 훈장 수훈
서울의대 신희영 교수ㆍ최용 명예교수,라오스 대통령ㆍ국무총리 훈장 수훈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0.11.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용 명예교수, 티엥 부파(Thieng Boupha) 주한 라오스 대사, 신희영 교수
왼쪽부터 최용 명예교수, 티엥 부파(Thieng Boupha) 주한 라오스 대사, 신희영 교수

서울의대 소아과학 신희영 교수ㆍ최용 명예교수가 지난 6일 주한 라오스대사관에서 라오스 정부로부터 대통령 훈장과 국무총리 훈장을 각각 받았다.

이날 라오스 정부를 대표해 티엥 부파(Thieng Boupha) 주한 라오스 대사가 훈장을 수여했다.

신 교수와 최 명예교수는 2010년부터 해마다 라오스 보건의료인력을 국내로 초청, 연수하는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수행하며, 라오스 국립아동병원에 소아암병동 건립등 라오스 소아암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 교수는 "지난 10년간 연수에 참여한 연수생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며 "라오스의 꾸준한 의료발전을 위해 학위과정 연수 및 앞으로 10년을 향한 목표에 라오스 정부의 협조를 부탁하고 싶다"고 밝혔다.

최 명예교수는 "훌륭한 연수생들과 함께 좋은 경험을 나눌 수 있었고, 연수생들이 라오스 의료 분야 발전을 이끌어나가길 바란다"며 "이번 수상이 이종욱-서울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는 것이기 때문에 더 뜻깊고 라오스 연수생들과 사업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이종욱-서울 프로젝트'는 1950년대 서울대가 받은 미국의 교육원조 프로그램인 '미네소타 프로젝트(Minnesota Project)'의 성공 경험을 모티브로 기획 및 운영된 보건의료협력 사업을 가리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