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의 미국 자회사 SK생명과학(SK Life Science)은 12월 4일~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미국뇌전증학회(AES2020)에서 항 경련제(ASM) ‘세노바메이트’(cenobamate 제품명 '엑스코프리'ㆍ사진)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SK생명과학은 이번 AES2020에서 진행 중인 세노바메이트에 대한 대규모 오픈 라벨 임상 3상의 새로운 사후 효능 및 안전성 분석 결과를 7개 가상 포스터 세션을 통해 선보인다. 임상 결과 발표에는 적정 용량 투여 시 발작 감소 시작 시간, 장기 유효성 및 기여 인자와 부분 발작이 있는 성인 환자의 안전성과 효능이 수반되는 ASM 용량 조정 등이 포함된다.

또 두 차례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에서 50% 및 100% 발작 감소를 달성한 통제되지 않은 부분 발작(Focal Seizure)에 대한 세노바메이트의 혈장 농도에 대한 사후 분석 결과도 제시할 예정이다.

SK생명과학의 최고의료책임자인 마크 카민(Marc Kamin) 박사는 “우리는 부분 발작이 있는 성인 환자에서 세노바메이트의 임상 효능과 안전성을 특성화하는 데 노력 중”이라며 “현재 미국에서 성인 환자의 부분 발작을 치료하기 위해 세노바메이트를 사용할 수 있어 우리는 의사 및 의료 제공자에게 환자를 위한 치료 옵션을 고려하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