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세종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인 기업에게 주어진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집중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고품질의 의약품과 신제품 개발에 힘써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 대출금리 우대와 국내외 판로지원 사업 참가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설립된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 제약사다. 고품질 원료의약품 기술 개발 및 생산을 위해 매출액 대비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산 영역을 확대해 자체 기술로 만든 완제의약품 ‘심리스(Seamless)’ 연질캡슐과 ‘캡슐 인 캡슐(Capsule in Capsule)’ 생산 라인이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

원료의약품 자체 연구 능력을 강화하고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해 미국약전(USP), 유럽약전(EP), 일본약전(JP) 등에 부합하는 고품질 원료의약품 기술을 개발, 유럽 제약시장에도 진출했다.

송원호 대표는 “세계 최고 품질의 원료의약품 개발과 생산을 목표로 국가별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최신 생산 시설을 바탕으로 원료의약품 공급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장, 송원호 한국바이오켐제약 대표(왼쪽),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오른쪽).
송원호(왼쪽) 한국바이오켐제약 대표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시상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