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지난달 30일 KOTRA 글로벌 CSR사업과 함께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 말라리아치료제 피라맥스 정제 약 1000팩과 과립 1500팩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아래 사진 참조>

피라맥스는 콩고지역의 컨샤사, 마타디, 루붐바시 등 3개 도시 성인ㆍ소아 등 3만500명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현지, NMCP(National Malaria Control Program)의 에릭 박사는 “콩고민주공화국 보건부는 1차 치료제들 중 하나로 피라맥스를 도입하였고 향후 글로벌 및 미국국제개발협력처(USAID) 구호자금을 통해 도입예정”이라고 말했다.

피라맥스정과 과립은 세계보건기구(WHO)필수의약품 목록 등재와 미국 FDA(식품의약국)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지난해 미국 대외원조기관인 국제개발협력처(USAID), UN산하기관인 UNICEF(유엔아동기금)로부터 장기공급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현재, 피라맥스는 말라리아 최대시장인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콩고공화국, 니제르, 카메룬, 나이지리아, 기니, 콩고민주공화국 등 총 7개국에 국가 말라리아 1차 치료지침으로 등재되었다.

신풍제약의 관계자는 “글로벌신약으로 전세계 유일하게 열대열말라리아 및 삼일열말라리아에 동시 치료가 가능한 ACT(Artemisinsn Combination Therapy)계열의 치료제로, 이번 의약품 기부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아프리카 지역의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되고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