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울 우면동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굿모닝 우면’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기 기능 저하에 따라 소화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발효유’를 전달했다.[사진=JW홀딩스]

JW중외제약이 ‘발효유’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돌본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울 우면동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굿모닝 우면’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매월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굿모닝 우면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이나 생필품을 나누는 등 다양한 봉사를 전개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기 기능 저하에 따라 소화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발효유’를 전달했다.

기존 굿모닝 우면 행사는 JW중외제약, JW신약 등 JW그룹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JW한마음봉사단원이 참여해 지역에 거주하는 소외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단적, 대면 봉사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 물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대체됐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 지원한 발효유는 한국야쿠르트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독거ㆍ장애 어르신 가정에 전달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날씨가 추운 겨울에 특히 외부활동을 할 수 없어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돌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