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권 前삼성서울병원 암치유센터장,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2대 병원장 취임
이정권 前삼성서울병원 암치유센터장,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2대 병원장 취임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1.01.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권(사진) 前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암치유센터장이 최근 세종병원그룹에서 위탁 운영 중인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2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다.

취임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박진식 세종병원그룹 이사장과 허봉렬 前병원장을 비롯해 150여명의 임직원이 방송에 참여했다.

국내 가정의학 부문 선구자로 평가받는 이 병원장은 1980년 서울의대 졸업 후 서울대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하고 1985년 전문의 취득 후 2001년까지 이 병원의 임상강사, 1년간 미국 오하이오주의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에서 가정의학과 펠로(Fellow)를 연수했다.

이어 한양의대 및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교수, 2001년부터 2020년 8월까지는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에서 교수 및 지도의사, 암병원 암교육센터장과 암치유센터장 등 요직을 두루 지냈다.

이 병원장은 "이 엄중한 시기에 병원장의 임무를 맡게 돼 책임감이 무겁고,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을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한 고민이 많다"라며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에게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론 직원들이 살맛 나는 일터로 느끼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