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네이트 바이오서비스(Cognate BioServices)가 2개의 새로운 시설을 건립한다.

이 회사는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에 위치한 8만 평방피트 규모의 제조 시설과 볼티모어에 위치한 전용 개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멤피스에 또 다른 대규모 시설을 지어 세포 및 유전자 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에 대비하겠다는 것이다.

코그네이트는 세포 및 세포 매개 유전자 치료 제품들에 특화된 선두 CDMO(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로 이 회사 홍보부는 이메일을 통해 멤피스 소재 25만 평방피트의 땅에 글로벌 제조시설과 본사를 건설하고 있으며, 5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향후 4년에 걸쳐 추가로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새로운 유통 센터가 포함된 이 시설은 세포 및 최적화된 선진 치료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부언했다.

코그네이트는 지난해 1월, CDMO인 코브라바이오로직스(Cobra Biologics)를 인수했다. 이 회사는 영국과 스웨덴에 선진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라스미드 DNA와 바이러스 벡터에 대한 개발과 제조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코그네이트는 코브라를 유전자 치료 특화 부서로 분화하고 플라스미드 DNA 서비스의 다단계 업그레이드에 착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스웨덴과 영국의 기존 유럽 사업장에 새로운 임상 및 상업적 DNA 시설을 추가해 고품질 DNA 제조 분야에 도약 포인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