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제약 노병태 회장(왼쪽 세번째), 김은석 대표이사(가운데)를 비롯한 녹십자EM 박충권 대표,우일종합건축 박성 대표 등이 기공식을 가진 뒤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대회제약]

대화제약은 3일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횡성공장에서 제4공장 기공식을 갖고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공식에는 시공사인 녹십자EM 박충권 대표, 설계감리를 맡은 우일종합건축 박성 대표, 대화제약 노병태, 김은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화제약은 지난해 9월 22일 강원도 횡성군과 제4공장 신설 협력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제4공장은 약 420억 원을 투자하는 건축 면적 4256평방m, 연면적 9842평방m 규모의 '스마트 공장'으로 2023년 1월 완공예정이다.

이 공장은 이 회사의 우수한 패치 기반기술인 'TDDS 기술'을 바탕으로 한 TDDS 전문 제품 생산 공장이다, 경피흡수제 시장 점유율을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한 중요한 재원으로 쓰일 예정이다.

TDDS제품 시장은 최근 노령인구가 급증하면서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등의 만성질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구용 진통제의 부작용 우려로 통증 완화용 파스나 크림 같은 국부 진통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