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 2b상, 국제학술지 게재 확정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 2b상, 국제학술지 게재 확정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1.02.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선준 교수 진행 임상 2b이 하버드 의대 임상 2a와 결과 비교 분석 완료따라

바이오벤처 비보존(대표 이두현)의 수술 후 통증 치료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의 개념입증(PoC) 연구 결과가 통증 분야 저명 국제 학술지 ‘통증 의학(Pain Medicine)’에 게재된다고 회사 측이 15일 밝혔다.

‘통증 의학’은 세계척추중재시술학회의 공식 저널,로 통증 분야에서 영향력 지수가 높은 세계적 의학저널 중 하나다.

이 논문은 연세의대 마취통증의학과 배선준 교수가 진행한 임상 2b의 결과이다. 하버드 의대에서 진행된 임상 2a와의 결과 비교 분석이 완료돼 논문 출간이 확정됐다. .

배선준 교수 연구진은 오피란제린의 임상 2b 시험에서 오피란제린의 진통 효과와 마약성 진통제 절감 효과 및 우수한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했다. 아울러 오피란제린 주사제가 통증의 감정적 측면에 특히 효과적임을 밝혔다.

배선준 교수는 “통증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강한 환자들에게는 마약성 진통제의 효과가 거의 없는 반면, 오피란제린이 이러한 환자들에게 효과가 매우 좋음을 이번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며 “마약성 진통제와 관련한 다양한 연구 방향을 제시했다는 것이 이번 논문의 의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