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이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일파마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상철)와 제일약품(대표이사 사장 성석제)은 23일 오전 강남구 본사 강당에서 제61기, 제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현금 14% 배당을 결정했다.

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라는 유례없는 신종 바이러스는  감당하기 힘들게 하고 있지만,지난해 보내주신 변함없는 주주님들의 지지와 전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전년 대비 3%의 성장률을 이룰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어주셨다”고 말했다.

성 사장은 지난해 이룬 의미있는 성과로 연구개발(R&D)분야에서 지난해 5월 설립된 신약개발 전문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의 ‘이중표적항암제 JPI-547’과 ‘역류성식도염치료제 JP-1366’의 글로벌 임상 준비, 그리고 대표 신약인 ‘JPI-289 뇌졸중치료제 임상 2A상 cohort 3’진행 및 당뇨병 치료제 ‘JP-2266’의 유럽 임상 1상 등을 꼽았다.

또한 제일파마홀딩스 한상철 사장은 "지난해 일반유통 사업의 전략적 강화에 힘입어 전년대비 18%의 성장률을 이뤄 낸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지난해 첩부제 생산시설 리모델링 및 신규설비 도입을 위해 대규모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면서 "올해 하반기 신공장 준공 및 제품 생산을 본격화해 내수 및 수출시장에서 첩부제 명가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일약품은 신약연구개발전문회사인 온코닉테라퓨틱스를 통해 신약개발 투자금 확보 및 원활한 글로벌 임상 진출을 할 수 있도록 하게 할 것이며, 이를 통한 제일약품의 신약 가치를 더욱 드높이고 글로벌에서 통하는 혁신신약 허가 및 출시를 더욱 앞당기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