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당선인이 지난 25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의협 제73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의협 회기를 흔들고 있다. 이 당선인은 이날 현안 해결과 관련한 자신의 의지를 밝혔다. [사진=대한의사협회]

5월1일 제41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당선인이 지난 25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의협 제73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현안 해결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 당선인은 이날 축사에서 "엄중한 상황 가운데 공공의대 추진, 의대정원 확대, 한방 첩약 보험급여, 원격의료 등은 의료인들의 사기를 크게 저하시켰고 이로 인해 지난 해 여름 의료계의 파업사태로까지 이어지게 됐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이어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회원들의 선택을 받은 저는 보건의료 종주단체인 대한의사협회 회장으로서 향후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국민건강을 수호하고 동시에 13만 회원의 권익을 보호해야 하는 막중한 시대적 사명과 책임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필수 당선인은 "이제 1주 후 제41대 의협 집행부 임기가 시작되면 우리가 직면해야 할 사안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며 그 가운데도 의사 면허 결격사유 확대법안, 간호법안 등 면허체계의 근간을 위협하는 법과 제도의 도입은 우리가 맞닥뜨려야 할 가장 시급한 현안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다소 아쉬운 점은 이러한 각종 법령과 제도의 도입에 앞서 그동안 정부나 국회가 의협과 충분한 사전 협의가 미흡했다는 점이며 앞으로 이와 같은 각종 법령의 제ㆍ개정에 대비해 대국회 대정부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대한민국이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상황을 조기에 극복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을 대의원들에게 당부하는 한편 최대집 회장과 제40대 집행부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김민석ㆍ남인순ㆍ김두관ㆍ김성주ㆍ허종식ㆍ서영석ㆍ이용빈ㆍ박성준ㆍ신현영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양금희ㆍ서정숙ㆍ조명희ㆍ최연숙 의원(이상 국민의힘) 등 국회의원이 외빈으로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