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으로 드물게 나타나는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면역글로불린주사제가 건강보험 적용된다.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은 우리나라에서 현재까지 2건이 확인된 희소한 질환으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히 치료하면 회복 가능한 질환이다.

해당 질환의 치료에 필요한 면역글로불린주사제는 이미 일부 질환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을 받고 있지만, 아직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에는 적용 받지 못했던 약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치료제의 건강보험 급여 기준을 최단기간에 검토해 백신 부작용에 대한 국민 안전망을 확보했다.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시점을 놓치지 않도록 최신 의학적 경험사례 및 질병관리청 권고안을 반영해 해당 치료제 급여기준을 신속하게 결정한 것이다

심평원 김애련 약제관리실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연일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민 안전을 위해 통상적으로 80일 이상 소요되는 일반 약제 급여기준을 1일 만에 검토하고 신속히 급여기준을 설정해 국민이 염려하는 백신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의료현장에서 환자증상에 맞는 치료제를 적시에 투여 가능하도록 안전망을 확보했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관련한 이상반응 감시, 신속 치료를 위한 국민의료 안전망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