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사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은 핵심 성분인 이탈리아산 포스파티딜세린(PS)과 비타민EㆍD를 한 캡슐에 넣는 등 식약처에서 인정한 7가지 기능성을 하나에 담은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포스파티딜세린은 생명의 기본요소인 인지질의 한 종류로서 세포막과 뇌세포 등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소량이지만 두뇌에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이다. 특히 다른 인지질과 달리 체내에서 완전 합성이 되지 않아 자연적인 생성이 거의 불가능해 나이가 들수록 음식물이나 보충제 등 별도의 방법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

이 제품은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인 300mg의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돼 있다. 또 동물성 연질 캡슐이 아닌 소화흡수가 빠른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해 소화력이 낮은 사람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3가 하루 권장섭취량의 320% 함유돼 있고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E 토코페롤 역시 하루 권장섭취량의 100%를 충족하고 있다. 

회사 마케팅 관계자는 "인지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은 물론 잦은 두뇌활동과 스트레스에 의해 피로하고 지친 수험생, 학생, 직장인 모두에게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