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고바이오랩이 신임 연구소장(Chief Technology officer, CTO)으로 강윤경(사진) 박사를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강윤경 신임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분자생물학과를 졸업하고 Rockefeller University에서 생화학 박사를 취득했다. 또 Baylor 의과대학교 전임 강사 및 University of Florida 교수로 재직하면서 분자세포생물학 및 기능유전체학 등 생물학 전반을 섭렵했다.

유한양행 경영관리본부 이사, 차바이오그룹 차 종합연구원 부원장겸 글로벌 R&BD실장 등을 역임하며 중장기 R&D 전략 수립, 주요 파이프라인 라이센싱 인아웃 등을 총괄했다. 이에 고바이오랩 측은 현 K-바이오의 특장점과 글로벌연구업계 동향을 잘 파악하고 있어 고바이오랩 파이프라인의 글로벌사업화를 이끌어 나갈 적임자로 평가받아 이번 연구소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남태욱 전 연구소장은 향후 고바이오랩 과학고문으로 기초 연구 및 개발 과정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생물학적 지식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적 역량을 모두 갖춘 강윤경 신임 연구소장이 본사 중장기 연구개발 및 신약 발굴을 주도할 적임자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신임 연구소장 지휘 하에 고바이오랩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면역 항암 등 후속 파이프라인 진도를 가속화해 글로벌 선두 마이크로바이옴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