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 오동욱)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성공적인 방역의 주역인 의료진과 국민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내용의 'Thank you' 캠페인 영상<사진>을 31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유튜브 공식 채널 '폐렴구균 알아보기'에서 유튜브 광고로 배포되는 이 영상은 지난 해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건강했던 일상이 사라지고 마스크, 체온 재기 등 생소했던 일들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재 상황들을 담고 있다.

이처럼 당연하지 않은 일상에서 환자를 위해 신체적ㆍ정신적으로 고되지만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의료진의 모습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자발적인 참여와 연대를 보인 국민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멀게만 느껴졌던 일상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길을 밝힐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전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코로나19) mRNA 백신인 코미나티를 국내에 도입하기 전부터 오랜 시간 백신 공급을 위해 힘써왔다. 국내에서는 2010년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을 허가 받은 바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실마리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코로나19) mRNA 백신인 코미나티를 국내에 도입하여 멀게만 느껴지는 일상을 향해 앞장서고 있다. 코미나티주는 미국 FDA에서 16세 이상 에서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12세 이상에서 사용이 승인된 상태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의료진과 국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국내 의료시스템에 부담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차 감염과 타 감염병 유행으로 인해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다가오는 겨울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포함한 적절한 예방접종으로 예방가능한 호흡기 질환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방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