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대표 장두현)과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 간 국내 독점 판권계약을 체결한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TM 베바시주맙)’가 1일 발매됐다.

온베브지주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항암제 ‘아바스틴(AVASTIN)‘의 국내 첫 바이오시밀러로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9월 1일, 약제급여목록에 등재와 동시에 발매된 온베브지주는 임상 1상과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제품인 아바스틴과 비교하여 동등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아바스틴 대비 37% 낮은 경제적인 보험 약가를 통해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효기간 역시 24개월에서 36개월로 늘려 저장을 용이하게 하였다.

적응증으로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신세포암, 교모세포종, 상피성 난소암, 난관암 또는 원발성 복막암, 자궁경부암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항암제 시장점유율 1위(국내 제약사 기준)인 보령제약은 차별화된 항암제 영업마케팅 경쟁력과 온베브지주의 제품 우수성을 바탕으로 연간 1200억 원대 국내 베바시주맙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보령제약 Onco부문 김영석 부문장은 “온베브지주는 아바스틴 대비 37% 경제적인 약가와 사용 편의성 강화라는 특화된 장점은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것은 물론 치료 성과도 높이는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삼성바이오에피스 제품력과 보령제약 영업 경쟁력 간의 시너지를 높여 온베브지주의 빠른 시장 안착 및 점유율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