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7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윤성태 부회장(왼쪽)과 라플레 염창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사업제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이 바이오벤처기업과 손잡고 비타민C 메가도스 항암치료요법 연구에 나선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2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비타민 기반 신약 및 진단키트 개발기업 라플레(대표 염창환)와 전략적 사업제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간 기술교류 및 사업 협력을 통해 라플레가 개발 중인 비타민 진단키트를 비롯해 비타민C의 효능을 높여주는 유도물질과 림프부종치료제를 상용화 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에 따르면 라플레의 비타민 항암진단키트는 고용량 비타민을 투여하는 메가비타민 치료에 따른 항암효과 예측을 통해 비타민C의 항암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 올해 2월 국내 암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착수했으며 2022년 상용화가 예상되고 있다.

회사는 또 비타민C 효능을 높여주는 유도물질의 신규성을 인정받아 국내외 특허 출원을 준비하고 있으며 림프부종치료제는 오는 2022년 비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2023년에는 림프부종 전문병원에서 임상연구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라플레가 비타민C를 활용한 통증 및 악액질 치료 후보물질 등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메리트씨주와 같이 고용량 비타민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휴온스글로벌 계열사와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성태 부회장은 "항암치료를 위한 라플레의 혁신적인 파이프라인과 가능성에 대해 높게 평가해 본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의 역량을 모아 비타민 관련 파이프라인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