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초대 이사장 취임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초대 이사장 취임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1.09.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호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사진) 교수가 최근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초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는 지난 24일 세종대 AI대양홀에서 열린 2021년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에서 그간 한국중재의료기기와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학회 4대 회장(2018~2020년)을 역임한 정명호 교수를 초대 이사장에 추대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1년~2023년 2년이다.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는 지난 2013년 의학자ㆍ공학자ㆍ기초과학자ㆍ산업체 전문연구가들이 모여 창립해 현재 회원 1000여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융합학회이며 올해부터 학회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이사장 제도를 도입했다.

이날 정명호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활발한 연구 및 학회활동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산업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또 회원간 원활한 소통과 토론으로 학회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 교수는 현재 한국과학기술 한림원 정회원 및 의약학부 학부장,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서 범부처의료기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새로운 약물용출 스텐트와 생분해성 심혈관계 스텐트를 꾸준히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 현재까지 총 160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학회지에 발표했고 70여건 특허출원 및 등록, 80여편 저서를 출판했다. 특히 심혈관계스텐트 관련해서는 국내 최다 논문 및 특허 실적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