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미녹시딜과 비타민 성분을 복합한 일반의약품 탈모증치료제 '동성 미녹실 플러스액'<사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현재 '동성 미녹시딜액'과 탈모 샴푸 '동성 모텍 샴푸액' 등 기존 탈모치료 제품을 갖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 '동성 미녹실 플러스액'은 미녹시딜 성분과 비타민 B6, 비타민 E, L-멘톨 성분을 복합처방해 발모 효과뿐만 아니라 두피 관리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 성분은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비타민 E(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 산소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L-멘톨 성분은 두피에 청량감을 줘 두피열을 낮춰주며 가려움증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미녹시딜과 함께 처방된 세 가지 성분은 두피 환경을 개선해 미녹시딜의 발모 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동성 미녹실 플러스액'은 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 시킨 후 0.5~1ml를 1일 2회, 최소 4개월 동안 환부에 발라주면 된다. 끈적임이 적고 청량한 사용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스포이드 사용 시에는 한 방울씩 조절해가며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용액을 흡수시켜주면 좋다.

스포이드 외에도 스프레이 마개가 함께 구성돼 있어 편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본 용기에는 분리배출이 용이한 수축필름 라벨을 적용해 환경문제를 고려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