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업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박영호)는 삼일제약의 베트남 현지 신공장에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계약을 통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삼일제약의 베트남 공장에 의약품 생산과정에 필요한 LIMS, EDMS 등 ‘생산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점안제와 관련해 글로벌 CMO 및 CDMO 비즈니스 진출을 목표로 하는 삼일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의약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 ‘생산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생산업무의 효율성 증가와 품질이슈가 대폭 감소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은 글로벌 GMP(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규정에 맞게 운영돼 공장에서 관리하는 모든 종류의 문서를 디지털 체계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GMP 공장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품질 조직 혁신, 효율적인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약·바이오사를 중심으로 국내 제약사는 물론 해외플랜트에도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공급계약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회사 박영호 대표는 “당사는 국내 제약·바이오 회사 환경에 맞는 IT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실사에도 무결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사가 해외 시장 진출할 때 품질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글로벌 규격의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7년에 설립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GMP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대웅그룹 연구소 시설과 플랜트에 시스템 공급 및 운영 업무를 주관하고 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가 원스톱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한 삼일제약 베트남 신공장 조감도.[사진=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