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코ㆍ장 동시 관리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 코ㆍ장 동시 관리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 방수진 기자
  • 승인 2021.10.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 과민 반응에 따른 코 상태 개선 효과 인정된 균주 사용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사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캡슐 제형의 성인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분말 제형 아동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 2종이다.

두 제품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과 건강한 한국인 장 내 세균총 유래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의 복합 원료인 NVP-1703으로 만들어졌다.

회사에 따르면 이 원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네비팜(대표 이창규)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019년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에 대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획득했다. 또 NVP-1703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콧물과 코막힘 등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2종 유산균 복합물을 이용하는 듀오바이옴 기술로 코 건강과 함께 장 건강까지 관리가 가능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지현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락토모션 코 유산균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께 더해져 간편하게 코와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네비팜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산균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은 GC녹십자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중 홈쇼핑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