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네번째부터 파마리서치 강기석 대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 메디코슨 원철희 대표가 11일 의료기기종합센터에서 인수계약 식이 끝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김신규ㆍ강기석)가 의료·미용기기 제조기업 메디코슨(대표 원철희)을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 입주한 메디코슨은 2019년 설립한 의료·미용기기 전문 스타트업이다. 하이푸(HIFU)와 고주파 기술을 하나의 기기에 결합한 홈케어 미용기기 ‘듀오리프(DUIOLIF)’, 패치용 고주파 자극기 ‘엑시온(AXION)’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파마리서치는 이번 인수를 통해 메디코슨 기술력을 에스테틱과 근골격계 시장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파마리서치는 주사제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전자 의료기기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양사는 지난 1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파마리서치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메디코슨의 온열암 치료기 '셀시온' 총판 계약을 시작으로 이번 인수로까지 이어졌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자사 마케팅 역량과 메디코슨 기술력 간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사업을 다각화하고 제품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마리서치는 조직 재생물질인 DOT™ PDRN 및 DOT™ PN을 중심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기업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