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은 올해 3분기 매출(연결재무제표 기준) 1863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올해 2분기에 달성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인 1800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억원과 69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94억원이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8.0% 성장한 534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6억원으로 차바이오텍, 차백신연구소 등의 R&D 임상 비용 증가와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의 해외 CDMO(위탁개발생산)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해외 및 국내사업 수익성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5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회사는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은 신규 사업인 유전체 분석ㆍ진단 사업의 조기 정착과 기존 제대혈 사업  실적 상승 때문으로 분석했다.

영업이익은 현재 집중하고 있는 고형암 면역세포치료제(CBT101), 퇴행성허리디스크 세포치료제(CordSTEM-DD) 등의 상업임상과 난소기능부전과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비 영향으로 2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차바이오텍은 세포치료제 상업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NK세포(자연살해 세포) 치료제 기술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학술지에 게재되며 상업화의 필수요소인 세포 배양법과 동결기술에 대한 우월성을 확인했다.

또 회사는 미국 자회사인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싱글유즈 플랫폼 세계 1위인 사토리우스社와 바이럴 벡터 공동 공정개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CDMO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 밝혔다.

차바이오텍 오상훈 대표는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한 시장환경 속에서도 해외사업의 탁월한 성장과 유전체 분석ㆍ진단 신사업 호조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이런 실적과 별도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포치료제의 상용화와 글로벌 CDMO 사업 가시적인 성과 달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