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마디한의원 분당점 장현록 원장
튼튼마디한의원 분당점 장현록 원장

겨울철만 되면 체중이 늘어난다는 분이 많다. 이는 추운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량이 줄어들고, 연말을 맞아 잦은 음주와 고열량 안주 섭취 기회가 많아 지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아울러 연말 모임에서는 술은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좋고, 고칼로리 안주는 금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거나 단체 생활의 회식자리를 항상 피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불어난 체중을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간헐적 단식 등 무리한 식이 조절을 하는 이들도 많은데, 자칫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영양실조, 체력저하 등으로 이어지거나 요요 현상으로 다이어트 전보다 오히려 체중이 더 증가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반복적인 체중감량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면 살찐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체질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운동과 식이 요법 이외에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체중 감량을 돕는 한방 다이어트가 대안이 될수 있다. 개인별 몸 상태와 생활습관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기 때문에 맞춤형 다이어트를 계획할 수 있으며, 아울러 체내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건강한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

다만, 한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비만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맞춤 처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적당한 운동, 규칙적인 식사 등 평소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한 노력을 병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튼튼마디한의원 분당점 장현록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