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부루펜시럽 ,  부루펜정400mg’, ‘부루펜정200mg’
어린이부루펜시럽 , 부루펜정400mg’, ‘부루펜정200mg’

해열진통제 ‘어린이부루펜시럽’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삼일제약은 34년 동안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아온 ‘어린이부루펜시럽’의 패키지를 변경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사진>은 이미지 변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한 것이다.

새롭게 바뀐 디자인은 아이들의 친구 같은 친근한 모습이다. 부루펜시럽의 고유 색인 블루·오렌지 컬러 조합을 유지하면서, 해열효과를 상징하는 체온계를 물고있는 ‘부루부루’ 캐릭터를 새롭게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에 세련됨과 친근함을 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편의점용 어린이부루펜시럽(80ml)에는 시각장애인의 제품명 식별을 위한 점자를 추가해 의약품 오용사고를 방지하고 소비자편의성을 증대했다.

최근에는 해열진통제의 액상시럽 제형이 고형제보다 체내 흡수가 빨라 효과 발현이 빠르다는 소식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부루펜시럽은 인스타와 유튜브에서 '생리통에 효과가 빠른 마법의 약'으로 새롭게 조명되기도 했다.

삼일제약은 이번 어린이부루펜시럽 패키지 리뉴얼과 더불어, 동일성분 정제인 부루펜정의 패키지도 함께 새단장했다.

부루펜은 ‘어린이부루펜시럽’, ‘부루펜정400mg’, ‘부루펜정200mg’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의약품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부루펜시럽은 지난 1987년에 출시돼 동일성분 어린이 해열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부루펜 시리즈가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 감사하다”며 “대표 어린이 해열진통제라는 브랜드 파워에 걸맞게 많은 분들이 더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