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호(오른쪽) 한국바이오켐제약 대표이사가 이춘희 세종시장으로부터 공정일터 우수사업장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바이오켐제약]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세종상공회의소가 개최한 ‘제4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근무 환경과 정규직 채용을 인정받아 ‘2021 세종형 공정일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세종상공회의소와 세종시는 2018년부터 기업인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매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공정일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정일터 우수기업 인증서, 인증현판 교부와 기업별 노사상생지원금이 제공된다.

이 회사 송원호 대표는 “회사의 모든 성과는 회사와 임직원들 간 믿음과 배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계속해 생산, 연구 인력 등 고용을 증대하고 해외 수출을 더욱 활성화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지난 2009년 설립된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 제약사이다. 고품질 원료의약품 기술 개발 및 생산을 위해 매출액 대비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생산 영역을 확대해 자체 기술로 만든 완제의약품 ‘심리스(Seamless)’ 연질캡슐과 ‘캡슐 인 캡슐(Capsule in Capsule)’ 생산 라인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