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훈련소 군 장병들이 동아제약이 기부한 황사 방역용 마스크를 실은 트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육군훈련소 군 장병들이 동아제약이 기부한 황사 방역용 마스크를 실은 트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17일 군 장병을 위해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방역용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는 연간 12만명의 신병을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대 신병 교육기관이다. 단체생활을 하는 훈련소의 특성 상 감염병 발생 시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 활동이 특히 중요하다.

동아제약이 기부한 방역 물품은 ‘더스논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등 약 50만장이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은 2016년부터 육군훈련소와 1사1병영 업무협약을 맺고 장병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매월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후원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과 안전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10월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돕고자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기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