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대표 이상훈)는 오는 1월10일~13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 6년 연속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화상회의를 통해 다수 글로벌 기업들과 자사의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Grabody)'와 이를 이용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혈액뇌관문(Blood Brain Barrier, BBB) 투과율을 높인 '그랩바디-B(Grabody-B)'에 대한 미팅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관련 논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ㆍ바이오 행사로 다국적 제약사는 물론 전세계 유수 바이오벤처들이 모여 주요 연구개발 성과와 비전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도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비엘바이오 관계자는 "에이비엘바이오는 다양한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고자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여해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도 기존에 논의 중이던 기업들을 포함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미팅을 진행하는 한편 그랩바디 플랫폼이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핵심이 될 수 있음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에이비엘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 분야 신약으로 BBB 셔틀 기반 플랫폼 기술 그랩바디-B와 이를 적용한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을 개발 중이다. 이에 더해 면역항암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T(Grabody-T)'를 활용한 ABL503과 ABL111은 미국에서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ABL101과 ABL105는 올해 그리고 ABL103은 내년 임상 진입이 전망되고 있다. '그랩바디-I(Grabody-I)' 기반 면역항암제 ABL501은 국내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