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이뮨온시아 (대표 김흥태)는 중국 파트너사 3D메디슨이 중국 국가약품관리감독국(NMPA)로부터 CD47항체 신약 후보물질 'IMC-002'(3D197)의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승인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승인된 임상은 3D 메디슨이 중국에서 처음 진행하는 IMC-002의 1상 임상시험으로 용량 증량 시험을 통해 IMC-002의 안전성, 내약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이뮨온시아 김흥태 대표는 "3D메디슨이 중국에서 성공적인 임상 진행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하고 있으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IMC-002는 대식세포에 대한 면역관문억제제로서 암세포의 CD47과 대식세포의 SIRPα 간의 'don’t eat me' 신호를 차단해서 대식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phagocytosis) 있도록 돕는 약물이다. IMC-002는 적혈구 등 정상세포에 대한 결합을 최소화해 안전성이 높은 약물로 기대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과 나스닥 상장사인 미국 소렌토테라퓨틱스가 합작해 설립한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개발 기업으로서 작년 3월 3D메디슨과 중국 지역에 대한IMC-002의 기술수출 계약을 5400억원 규모로 체결한 바 있다.

3D메디슨은 작년 11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세계 최초 피하주사제형(SC) PD-L1항체치료제 엔바폴리맙 (Envafolimab)의 시판 허가를 받은 바 있고 이뮨온시아와 파트너십에 따라IMC-002의 중국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