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성형외과의원 김한조 대표원장
                                                     에이트성형외과의원 김한조 대표원장

흔히 성형수술이라 하면 눈 코 등 이목구비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최근에는 몸매나 체형을 개선하기 위한 몸매성형도 대중화되고 있다. 그중 여성들의 경우 가슴성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인다.

가슴은 여성성을 상징하는 부위 중 한곳으로 작고 빈약한 가슴을 가진 경우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십상이다. 옷맵시를 망칠 뿐 아니라 자신감이 결여돼 심리적으로 위축되기도 한다.

이런 경우 가슴확대수술이 볼륨감 있고 자신 있는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해 볼륨과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가슴 크기만을 키우기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다만 수술 방법과 절개 부위, 보형물의 종류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높은 만족도를 위해서는 개인별 체형과 원하는 가슴 형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또한 체형을 고려한 사이즈만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 보형물이다. 이는 제조사마다 다양한 형태의 보형물이 생산되고 있을 뿐 아니라 각각의 보형물이 지닌 고유한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개인적인 특성을 파악후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를 위해 다양한 보형물을 직접 비교해보고 3D벡트라를 통해 수술 후 결과를 예측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외에도 정품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원활한 회복을 위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안전을 위해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에이트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