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한국 오피스의 대외협력 및 정책(Government Affairs & Policy) 총괄로 황성혜(사진) 부사장이 지난 17일 임명됐다. 황성혜 부사장은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ㆍ제약ㆍ비젼 및 컨슈머헬스 사업부문 대 정부 보건의료 정책 관련 업무를 이끈다.

황 부사장은 존슨앤드존슨에 합류하기 전 한국화이자제약에서 대외협력부 및 약가보험 부서를 이끌며 정부, 언론, 환자단체, 협회 등과 협력을 통해 혁신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강화와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또 국내 보건의료 정책 관련 전문가로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헬스케어 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황 부사장은 화이자 뉴욕 본사 파견 및 사업부 마케팅 총괄 등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경험과 함께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비즈니스 성장 간에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황 부사장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에서 경제학 석사, 프랑스 NEOMA Business School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으며, 중앙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이전에는 조선일보 기자로 근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