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편집국]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지난 1월 8일 오후 2시 한의협 대강당에서 지금까지 네이버 지식iN 코너를 통해 진행된 누리꾼들의 한의학 관련 질문에 대한 상담한의사들의 답변을 모은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을 출판,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사진>를 개최했다. 

한의협에 따르면 이번에 출판된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에는 대한한의사협회와 네이버(NHN)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난 2008년 10월부터 네이버 지식iN 코너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한의학 의료상담 및 정보 중 엄선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또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에는 현재까지 누적된 상담내용 중에서 질문빈도가 높은 질환에서부터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난해한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한의학적 진단 및 치료해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날 출판기념식에서 한의협 김정곤 회장은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들의 역작인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은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는데 소홀할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에게 훌륭한 ‘건강 나침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출판기념식에는 저자로 참석한 상담한의사들과 대한한의사협회 네이버 한의콘텐츠 제휴 운영위원, 중앙회 임직원을 비롯해 네이버(NHN) 및 (주)시드페이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운의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한편, 이번에 출판된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주)시드페이퍼 출판사가 정리한 첨부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