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박문서)은 지난 28일 2012년도 고객만족(CS) 슬로건 선포<사진>와 함께 원내CS강사 및 CS리더 위촉식을 시행했다.

'행복한 경험을 드리는 강동경희대병원'이라는 CS비전 아래 지속적인 고객만족활동을 벌여온 강동경희대병원은 고객의 시간가치를 존중하고 고객대상 쉽고 자세한 설명을 하겠다는 취지로 'Time down, Value up, 고객의 시간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2012년도 고객만족활동에 나섰다.

이와 더불어 강동경희대병원 2012년을 고객서비스개선의 원년으로 삼아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TFT를 운영한다. TFT를 통해 병원 전사적으로는 진료개시시간 및 회진시간 관리를 통한 고객시간가치창출 및 개선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부서별 서비스개선의 주체적 역할을 담당하는 CS리더 62명에 대해 위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직원 CS교육의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는 원내 CS강사들에 대한 강사복 착복식이 이뤄졌다. 원내 CS강사제도를 개원 초부터 운영하고 있는 강동경희대병원은 부서별 교육 및 서비스개선의 촉진자(Facilitator)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원내CS강사와 부서의 실행자(CS리더)와의 유기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개선을 해나갈 계획이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박문서 원장은 CS슬로건선포식을 맞이하여 "CS는 병원발전의 밑거름이며 굉장히 중요한 부분,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사고로 생각하고 실행하며 개선하는 강동경희대병원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날 B&S커뮤니케이션즈의 임소라 원장이 '서비스표준화와 감성서비스'라는 주제로 CS특강을 진행하여 직원들의 마음속에 고객의 시간가치에 대한 기본 서비스 마인드를 확고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