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생리주기 애플리케이션은 여성들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남성도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와 관심을 모은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박노준)는 디엔텍세븐컨설팅과 지난 3월 12일 업무협약을 맺고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3W(What Women Wantㆍ사진)'를 개발했다.

'3W'는 'What Women Want'를 함축한 약어로, 말 그대로 '여성들이 원하는 것'을 여성에게 알려주고 남성도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신개념 애플리케이션이다.

산부인과의사회는 이번 어플의 컨셉은 2010년 이미 미국에서 출시해 미국 앱스토어 건강ㆍ피트니스 분야에서 1위 기록, 무료 전체 분야에서 15위 기록, 전체 누적 20만명 이상이 내려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영어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토대로 국내 서비스용 '3W'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3W'는 특히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했고, 최대 여덟 명의 생리 주기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자연주기법 계산으로 생리주기를 자동 계산하여 달력에 표기해 주고, 남녀 구분 없이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만측정(BMI) 계산기를 구현하여 BMI지수를 기록하고 그 추이를 그래프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또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공식 인증해 전국 3000곳에 이르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소속 의료기관을 사용자 위치기반으로 검색해 위치도 볼 수 있고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했다.

'3W' 애플리케이션 자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뿐만 아니라 각 의료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 종류의 건강정보, 시술이벤트 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아이칼(iCal : iOS에서 기본 제공하는 캘린더)에 기록된 일정이 ‘3W’의 다이어리에서도 보일 수 있도록 연동시킨 것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이다.

산부인과의사회측은 "2011년 의료단체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생리주기 애플리케이션 '핑크다이어리'를 출시한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i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까지 제공함으로써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에게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소속 전국 의료기관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줬다"며 "스마트폰 2200만명 시대에 한발 더 앞서나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T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3W'개발사인 디엔텍세븐컨설팅 이선해 이사는 "여성들의 생리는 여자만 관심을 가져서는 될 일이 아닌 남성들도 그 고통을 공유하여 여성들을 배려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여성의 건강을 다루는 사항은 대한민국 여성 건강을 우선적으로 책임지는 의료기관 단체인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적격이라 생각되어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성 본인의 생리일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가 여자친구의, 남편이 아내의, 엄마 아빠가 어린 자녀의 생리주기를 인지하여 여성이 겪는 생리의 불편함과 고통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배려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는 ‘3W’ 애플리케이션은 기능, 내용 등은 실제 환자를 진료하고 병원을 운영하는 현직 병의원 원장들이 직접 감수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였다는 것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이 지닌 특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