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광동제약 임직원들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주말 소외계층의 노후주택을 고쳐주는 봉사활동<사진>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 (사)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지난 주말 경기 고양시 덕이동 소재 독거 노인 가정을 방문해 지붕과 천정을 수리하고 대들보를 보강하는 등 대대적인 주택 개보수 봉사 활동을 벌였다.

지난해 여름 장마 이후 집안 곳곳에서 비가 새고, 부러진 대들보에 임시 구조물을 받쳐 놓은 열악한 주거 상황에서 생활해온 독거 노인 김순자 씨(가명)는 "수리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울 따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집 수리 봉사에 참여한 광동제약 민직현 부장은 "비가 많이 오는 날씨라서 더 힘들었지만 보람은 그만큼 더 컸던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기부는 물론 이처럼 직접 참가하는 활동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2008년부터 무료 집 수리 봉사단체인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기부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임직원이 매년 2~3회 어려운 이웃의 노후주택 보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2007년 비영리재단인 '가산문화재단'을 창립해 가정환경이 어려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