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유산균 '듀오락' 제품패키지와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고, '듀오락케어' '듀오락베이비' '듀오락위청장쾌' 신제품 3종도 함께 시판했다.

듀오락은 병ㆍ의원, 약국, 쇼핑몰 판매 제품을 포함해 총 13종의 고농도,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으로 국내 최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 '듀오락케어'는 유익한 유산균 증식을 통해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현재 한양대 병원에서 장건강 관련 임상 중이다.

'듀오락위청장쾌'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덴마크산 효소(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2종이 함유된 제품이며, '듀오락베이비'는 씹기 어려운 영유아의 장건강 향상을 위해 분유나 이유식에 타서 먹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제품 리뉴얼에는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선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분류 코드가 도입됐다.

알파벳은 성인용(A-Adult), 유아용(B-Baby), 특정 증상용(S-Special care) 등 소비자의 연령 및 섭취 목적에 따라 구분했으며, 숫자는 제품에 포함된 유산균 균주의 개수 표시. 플러스(+) 표시가 추가로 붙은 제품은 임상이 완료 되거나 임상 중이라는 의미다.

예를 들어 B4+ 기호가 붙어있는 듀오락ATP의 경우 유아용 제품이며, 4종의 유산균이 포함된 임상 완료 제품으로 보면 된다.

쎌바이오텍의 정명준 대표는 "연령과 성별, 생활습관 및 체질에 따라 필요한 유산균도 각각 다르다"며 "맞춤 세분화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꼭 필요한 유산균을 제대로 선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유럽 수출을 통한 다양한 제품군 개발 및 시장의 검증된 반응 또한 이번 리뉴얼 및 신제품 발매에 적용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