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사장 이관순)은 텐텐츄정에 홍삼 성분을 강화한 '텐텐G츄정<사진>'을 발매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텐텐G츄정은 홍삼 성분을 강화해 면역 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어린이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 A, B1, B2, B6, C, D, E와 칼슘, 마그네슘 등이 이상적으로 함유돼 뼈와 치아 발육에도 효과적이다.

또 ATP(인체 내 에너지원) 생산의 필수 조효소로 알려진 '코엔자임큐텐'과 동물성장 촉진인자 B13의 본체인 '오르트산'이 들어 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에 효과적이다.

텐텐G츄정은 특히 천연색소를 사용해 복용 안전성을 높였으며, 자일리톨 함유로 어린이들의 치아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 맛을 채택함으로써 약 먹기를 꺼려하는 아이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12세 이하는 1일 2회 1정씩, 12세 이상은 1일 2회 2정씩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복용하면 된다. 텐텐G츄정은 120T 포장으로 판매되며, 전국 약국에 비치된 한미약품 전용 POP 진열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G츄정은 어린이 영양제 시장 1위 품목인 텐텐에 홍삼 성분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텐텐G 출시로 텐텐의 브랜드 파워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텐텐은 1992년 첫 발매 됐으며, 매년 10월 10일을 ‘텐텐데이’로 정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