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바이엘헬스케어는 중년부부가 함께 효과적으로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Couple Packㆍ사진)'을 발매한다.

바이엘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에는 심혈관질환 예방약인 저용량 아스피린 98(정) 2팩과 심혈관질환 예방 안내 책자 및 하트 마그네틱이 함께 담겨 있다. 저용량 아스피린(아세틸살리실산100㎎)은 꾸준히 복용할 경우 혈전 생성을 억제, 복합적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가진 환자의 심혈관질환(관상동맥혈전증)을 예방한다. 

회사에 따르면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은 중년부부들이 약 복용을 잊지 않고 날마다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 안에 월화수목금토일을 표시했고, 하트 마그네틱으로 약을 복용한 요일을 손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해 복약순응도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저용량 아스피린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도록 저용량 아스피린의 복용 수칙과 심혈관질환에 대한 안내 책자를 무료로 제공해 사용자가 안전하게 심혈관질환(관상동맥혈전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스피린 프로텍트 정현주 PM은 "이번 아스피린 커플팩은 선진화한 의약품 복용 시스템을 갖춘 나라에서 주로 선보이는 환자 교육 및 복약지도 키트라는 점이 눈 여겨 볼만하다"면서 "특히 복약순응도가 중요한 만성질환자의 경우 평상 시에 규칙적인 예방제 복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같은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으며,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부부가 서로의 건강을 챙기면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